끄적임....하나

산과 나

감칠맛.오늘 2008. 1. 3. 22:31


            내가 산을 찾음은..

            봄. 여름. 가을. 겨울....

            어느 날이라도 ....
            아직은 살아있음을 확인하러간다.

            분노에 치 떨리고

            고통스러울 때

            답을  얻을수  없는 날 

            나는 이미 없음을 확인하러간다.

 

             내가 가려는 산은....

             목적지없이 집을 나서서

             첫번째로 오는 차를 타고 가는곳이 산이다.

 

              나는 그 누구라도... 

              혼자면 혼자라서 좋고

              둘이면 대화를 나누며 오를수 있고 
              셋이면 둘이 얘기하게하고 듣기만해도 좋고...

              있으면 있는대로 없으면 없는대로 자유롭다.

                 

 

             내가 산에가서 할 일은...

             산에 나를 가만히 내버려둔다.

             바람이 스쳐가고

             이름모를  꽃도 보게 되기도하고 
             새소리도 들리게된다

             나뭇잎도 밟아 볼일이다.

             내가 딛고 있는 흙도 만져볼 일이다.

             그러다보믄 산이 나이고 내가 산이고

             산과 나의 경계가 풀어진다.

 

              나는 모양도 없이.

              가볍게....

              가장 기본적인것들로만 ....

              허울을 벗어 던지고 오기 쉽게......

 

             내가 산에 가는 까닭은....

             오르려고 간다.

             힘들다는 걸 알기위해...

             내려 오려고 간다.

             내리막길은 더 힘이 든다는것을 배우기위해...

             산은 삶의 여정이다.

             오를때까지 온 힘을 다하지만

             온힘을 다했다고 계속 머무를수는 없다.

             내가 여태 껏 해 온것 처럼 기를쓰고 오르는이를 위해...

             자리를 비워주고

             내가 가야할 자리를 내 스스로의 힘으로 내려가야한다.

             등 떠 밀리듯 �기듯 가지않고 

             안전하게 가려면 시간적인 여유를 두고서.....

'끄적임....하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날이 늘어나는 중단해도 좋을...싸이즈..  (0) 2008.01.25
어찌하면 좋을까나......  (0) 2008.01.21
오늘도 잠자는 자의 뒷산에 올라...^^  (0) 2007.12.07
늦었지만...  (0) 2007.12.06
ㅎㅎ...  (0) 2007.12.01